BRIGHT ST. MARY’S EYE CLINIC

백내장

백내장이란?

수정체(水晶體)의 혼탁으로 시력이 쇠퇴하는 질병입니다

노인성(老人性)인 경우가 가장 많으나 외상(外傷)이나 당뇨병,자외선 과다노출
혹은 다른 안질환에 의해서 유발되기도 하고 원인은 다양합니다

노인에게만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인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시력의 변화가 생기면
안과에 내원하여 확인을 하면 간단히 진단받을 수 있습니다

백내장의 대부분은 노인성 질환이므로 누구에게나 올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백내장이 있다고 해서 모두 수술적인 치료가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본인에게 발생한 백내장이 일상생활에 지장을 초래할 정도면 수술적인 치료를 하게 되며, 백내장이 발생했다 하더라도 중대한 시력저하를
유발하지 않거나 개인생활이 특별히 불편하지 않다면 약물적인 치료(억제제 점안)만으로도 충분히 치료가 가능합니다

초기 백내장은 시력저하를 바로 유발하지 않으므로 자각증상이 없으나 중기가 지나면 점차 침침해지고 자각증상을 느끼게 되므로
불편시에 안과에 내원하여 진단을 받고 조기에 올바른 치료를 시작하도록 권유하고 있습니다

정기적인 시력검사를 통해 백내장을 현명하게 관리하시길 권유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성인의 경우는 1년에 한번 소아청소년기에는 6개월에 한번 시력검사를 정기적으로 하는것이 좋으며 백내장을 진단받게 되면
그보다 자주 3-6개월마다 시력검사
를 하고 안약을 처방받으면서 눈 건강을 관리하시길 바랍니다